본문 바로가기
AI블로그

World Scout Jamboree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by 친절한 재민 2023. 8. 15.

Organized by the World Organization of the Scout Movement, the World Scout Jamboree is the world's largest youth camp held every four years.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World Scout Jamboree)는 세계 스카우트 연맹(World Organization of the Scout Movement, WOSM)이 주최하는 대형 국제 행사로, 전 세계 스카우트들을 한 자리에 모아 평화, 이해, 협력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보통 약 두 주 동안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 문화 교류, 교육 워크샵, 야외 모험 등을 포함합니다.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에 대한 주요 내용:

1. **세계적인 만남:**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는 다른 나라의 스카우트가 모여 문화, 경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청소년 간 국제적 우정과 이해를 촉진합니다.

2. **대규모 행사:** 이 행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정기적인 청소년 모임 중 하나입니다. 수천 명의 스카우트, 청소년 및 성인 리더들이 한 곳에 모여 참여합니다.

3. **활동과 프로그램:** 잼보리는 어드벤처 스포츠, 문화적 공연, 지역 사회 봉사 프로젝트,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관한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합니다.

4. **캠핑과 야외 체험:** 참가자들은 함께 캠프를 치며 야외 활동을 진행하며 자기 의존, 팀워크, 자연에 대한 감사심을 기릅니다.

5. **국제적 참여:** 다른 나라의 스카우트들은 각각의 지정된 지역에 캠프를 설치하여 서로 교류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로써 글로벌 마을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6. **학습과 교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워크샵, 세미나 및 상호 작용 세션을 통해 교육, 인식 및 세계 시민성을 증진시킵니다.

7. **평화와 단결:**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는 청소년들이 세계에서 긍정적인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평화, 문화 다양성, 협력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는 4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며 매번 다른 국가에서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국제적인 행사를 체험하고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며 스카우트 정신과 가치를 즐기며 영구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는 세계 스카우트 연맹에서 주최하는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스카우트 활동을 즐기고 교류하는 행사입니다1. 첫 번째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는 1920년 영국 런던에서 열렸으며, 이후 매 4년마다 열리고 있습니다12. 최근에는 2023년 새만금에서 열린 월드 스카우트 잼보리가 화제가 되었습니다345.

새만금 잼버리 예산의 세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직위원회가 집행한 예산은 **74%**에 달하고, 야영장 조성 등에 쓴 예산은 **26%**에 불과했습니다25.

잼버리 조직위원회가 집행한 예산 74%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 일부 항목은 감사원의 감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34.

잼버리 기타 사업비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 일부 항목은 예산 대비 투입이 적거나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23.

잼버리 예산 대비 투입 부족한 예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들은 예산 대비 투입이 적거나 부족하여 참가자들의 불편과 불만을 야기했다고 합니다12.

'AI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후티비  (0) 2023.08.15
공동구매항공권  (0) 2023.08.15
초전도체  (0) 2023.08.15
카눈(2023년 태풍)  (0) 2023.08.15
아고다  (0) 2023.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