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궁금증

노트북사양보는법

by 친절한 재민 2019. 10. 25.

5 년 된 랩톱과 새 랩톱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5년 정도면 랩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 나은 랩톱을 구입하려면 랩톱 사양 목록, 기능 및 랩톱 구성을 알아야합니다. 

따라서 개인 용도로 랩톱을 구입하기 전에 랩톱을 최신의 우수한 장치로 만드는 랩톱의 중요한 기능을 알아야합니다. 몇 가지 문제가 걱정되면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랩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CPU

프로세서는 노트북의 두뇌와 같습니다. 컴퓨터의 성능 수준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노트북 사양 목록의 주요 요소 여야합니다. 랩탑의 프로세서는 강력하기 때문에 더 빠르게 실행되며 사용자는 사진 편집,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같은 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코어 i3, 코어 i5, 코어 i7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세서를 제공합니다. Core i7은 게임 및 프로페셔널 목적에 적합합니다.

컴퓨터의 메모리를 RAM이라고합니다. 이 메모리가 많을수록 랩톱에서 더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일반 랩톱에는 최소 4GB RAM이 있습니다. 게임 및 기타 복잡한 목적을 위해서는 RAM이 더 많은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현재 16GB RAM 랩탑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스토리지 혹은 하드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나 스토리지는 노트북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입니다. 주로 두 가지 유형입니다. 하나는 HDD이고 다른 하나는 SSD입니다. HDD가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랩톱에서 이러한 종류의 하드 드라이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SSD는 저장 용량이 가격대비 적을 수 있지만 조용하고 배터리를 절약합니다. SSD는 HDD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는 SSD PC가 HDD 랩탑보다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SSD 스토리지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화면 해상도

지난 몇 년간 대부분의 랩톱은 1366 x 768 화면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해상도는 많은 텍스트를 화면에 맞출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웹 페이지를 읽고 문서를 편집하려면 오랫동안 스크롤 해야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1920 x 1080 해상도 화면의 저렴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고해상도 화면에서 쉽고 편안하게 무엇이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다면 3840 x 2160 해상도의 울트라 HD 스크린 노트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및 화면 크기

컴퓨터의 그래픽 카드는 일반적으로 내장형, 전용 그래픽카드와 같은 두 가지 유형입니다. 내장형 카드는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합니다. 이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 인터넷을 탐색하고 YouTube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카드에서는 복잡한 작업이 느립니다. 전용 그래픽 카드에는 고급 기술이 있습니다. 전용 그래픽 카드가 장착 된 랩톱에서 문제없이 비디오 및 사진 편집과 게임 같은 어려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능을 향상 시키려면 전용 그래픽이있는 컴퓨터를 선택해야합니다.

좋은 노트북의 특징

USB 타입 C 포트

USB 포트는 랩탑의 필수 기능입니다. 그러나 모든 USB 포트가 동일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랩톱에 USB Type-C 포트가있는 경우 외부에서 Type C 케이블로 랩톱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USB 타입 C 포트는 뒤집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치에서 파일을 복사 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노트북에 추가 된 가장 현대적인 기술입니다. 따라서 모든 랩톱에서 이 포트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Type-C USB의 장점을 즐기려면이 포트가있는 적합한 랩톱을 찾아야합니다. 또한 일부 랩톱에는 Thunderbolt3이 있습니다. USB 타입 C 커넥터를 사용하며 다른 C 타입 장치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

이제 터치 스크린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 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이콘을 탭하여 열면 한쪽을 스와이프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랩톱이나 태블릿의 가장 좋은 기능입니다. 

배터리 수명

랩톱은 휴대용 장치이며 배터리로 실행되므로 배터리 수명이 긴 랩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랩탑이 7 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면 모든 작업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제 표준 랩톱에는 8 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이 있습니다.

적외선 카메라

Windows 10 랩톱 사용자는 카메라를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이 Windows의 이 기능을 Windows Hello라고 합니다. 랩탑에 적외선 카메라 또는 RealSense 3D 카메라가있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Hello 지문 판독기가 장착 된 노트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in 1 PC
2-in-1 노트북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 유형의 노트북으로 침대 나 테이블에서 노트북 탐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리 가능한 스크린 랩톱 또는 회전 스크린 랩톱입니다. 아수스, 델, HP 및 세계의 모든 유명 브랜드가 이러한 유형의 랩톱 및 울트라 북을 제공합니다.

위 내용은 노트북에 관련된 유용한 글을 제공하는 글로벌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laptophungry.com/laptop-specifications-list/

 

Features of a Good Laptop: Laptop Specifications List - LaptopHungry

To buy a better laptop, you need to know the laptop specifications list and features of a good laptop configuration. So you must know laptop configurations.

laptophung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