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궁금증

카카오뱅크 계좌 비밀번호, 쉽게 변경하기

by 친절한 재민 2019. 10. 28.

카카오뱅크 계좌는 모바일을 통해 쉽게 이체할 수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은행들이 쉽게 이체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앱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접근성에서 카뱅만큼 간편하게 처리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기존 은행은 여전히 보안을 신경쓰기 위해서 여러 단계와 장치들을 걸어둘 뿐 아니라 앱의 속도나 메뉴의 접근도 UX 에서 뒤쳐진다. 더욱이 카카오뱅크는 모임계좌등을 통해 생활에 가깝게 돈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계좌 비밀번호, 쉽게 변경하기

그런데 이렇게 사용하다가 비밀번호를 변경해야한다고 하면 어떻게 할까? 비밀번호가 노출 되었거나 기존에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들이 접근을 못하게 하려면 비밀번호를 빠르게 바꾸어야 한다. 카카오뱅크를 개설 할 때에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부분이 망설여진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점이 없어도 앱을 통해 쉽게 계좌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의 계좌는 가지고 있다는 전제로 설명합니다.

참고로 대포 통장등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서 모든 은행권의 일반 계좌의 개설은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이상이 소요된 이후에 개설이 가능합니다. 만일 카카오뱅크 계좌를 신규개설하거나 추가로 개설하려고 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앱에서 이에 대하여 안내하기 때문에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계좌를 선택합니다. 

해당 계좌의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아 내역이 없는데... 원래는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상단의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관리메뉴를 스크롤하면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면 기존의 암호를 입력하고 새로 변경하고자 하는 암호를 4자리 반복하여 입력하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변경이 되면 문자로 변경내역의 알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비롯한 복잡한 작업이 없으니 너무 편리합니다. 

이런 기능이 또 도움이 되는 것은 중요한 이체를 할 때에 비밀번호를 3번 잘못 입력하여서 문제가 발생할 때에 이 메뉴로 들어오셔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셔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비밀번호가 방금 머리속에서 온전하게 떠오른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 은행의 계좌번호를 바꾸려면 지점을 찾아가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소중한 시간을 빼앗아가지만 이처럼 방법을 알고 있다면 쉽게 앱을 통해서 단 몇분만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은행의 기능이 앱으로 들어가면서 정말 편리하고 시간을 줄여주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은행에 가서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던 그 때를 한번 떠올려 보세요. 소중한 시간을 더 가치있고 의미있는 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