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궁금증

무료 VPN 추천, Tunnel Bear, 왠지 설치하고 싶은 VPN

by 친절한 재민 2019. 11. 19.

무료 VPN(Free VPN) 은 가끔 유용하게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지역이 제한되어 있는 사이트의 스트리밍을 보거나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파일이 다른 지역에서 빠르게 다운로드가 되는 상황일 때에 무료 VPN 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SaaS 플랫폼의 지역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종종 VPN 을 사용해서 문제점을 검증하는 작업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무료 VPN 은 하나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될 때가 한번씩은 있죠. 그런데 이런 프로그램은 몇가지 꺼려지는 점들이 있습니다. 일단 광고가 알게 모르게 나타납니다. 심지어 브라우져를 후킹해서 이상한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도 발견했습니다. 기간 제한이 걸려있어서 몇일 쓰면 지워야 하는 경우도 있죠. 설치는 했는데 너무 느려서 사용하기 힘들거나 막상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이 1개 혹은 3개 수준이어서 활용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발견한 컴퓨터 VPN 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일단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 보시면 터널에서 곰이 한마리 튀어납옵니다. 크~앙! 마치 베어베어스를 떠올리게 하는 것 같은 이 신박한 캐릭터가 우리의 마음을 열어주는군요. ㅎㅎ

https://www.tunnelbear.com/

 

 

TunnelBear: Secure VPN Service

Really simple VPN to browse the web privately & securely. Unblock websites around the world with applications for Mac, PC, iOS, Android & Chrome.

www.tunnelbear.com

일단 캐릭터를 통한 마켓팅에 매우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이 디테일한 설명들을 보십시오. 적절한 곰 아이콘들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쏙쏙 들어오네요.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곰 한마리가 터널에 들어있습니다. 디테일이 쩔죠. 그 다음에 VPN 을 사용하기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게 됩니다. 

나라가 아주 디테일하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무료 사용하는 기간에도 23개국의 나라를 접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사용은 500MB 의 용량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VPN 지역을 선택하면 곰이 땅굴을 파기 시작합니다. 저는 미국을 선택했는데요. 열심히 땅굴을 파서 미국의 터널까지 이어갑니다.

요렇게 말이죠. 하단에 500 MB 에서 사용한 트래픽 용량만큼 차감이 됩니다. 한달에 500MB 사용하는 수준이니 간단한 테스트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런 VPN 은 한번 쓰고 다시는 쓰고 싶지 않는 생각이 들어서 지우게 되는데 왠지 지우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이에요. ㅎㅎ

데스크탑바에 모셔두고 종종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마 사용하고 싶어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다가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일단 제가 받은 설치파일을 공유합니다. Mac 용은 너무 느리더군요. 저는 다른 VPN 으로 미국을 연결해서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간단한 지역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혹시 용량을 많이 써야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면 다른 VPN 이나 상용서비스를 검토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Mac 용 설치파일입니다. 

https://gofile.io/?c=Cq4osF

 

TunnelBear.zip

0 views

gofile.io

Windows 용 설치파일입니다.

https://tunnelbear.s3.amazonaws.com/downloads/pc/TunnelBear-Installer.exe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제는 SaaS 도 기술과 함께 고객에게 호감을 주는 브랜드가 필요한 시대인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