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시작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웹에서 쉽게 만들기 두번째

by 친절한 재민 2019. 9. 26.

지난 글에서 블로그 타이틀 이미를 웹에서 쉽게 만들기 위한 글을 공유했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간략하게 개발해서 300x250의 광고와 동일한 사이즈로 타이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었습니다. 정해진 배경색상과 글씨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검색을 통해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좋은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템플릿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배경 이미지에 대한 수정과 필터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도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고 이미지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군요. 제일 중요한 것은 간단한 기능의 사용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오늘 해당 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2019/09/18 - [블로그시작] -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웹에서 쉽게 만들기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웹에서 쉽게 만들기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할 때에 이미지가 없는 글을 만드는 것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글을 대표하는 썸네일이 하나라고 있다면 리스트를 표현할 때나 이미지를 통해 검색할 때에도 가독성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kindjm.tistory.com

지난번 소개드린 제 글을 참고하시기 원하시면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anva 소개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Canva 라는 사이트입니다. 지난번 공유한 글을 참고하면 이미지를 드로잉하는 기능은 Canvas 라는 객체를 사용합니다. 아마도 여기서 영감을 얻은 사이트 이름인 것 같네요.

사이트를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홈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크기를 제공합니다. PRO 버전을 사용하면 더 상세한 크기지정과 그래픽작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썸네일 쉽게 만들기

디자인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크기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의 썸네일로 표현하기 위해서 크기를 광고와 유사한 형태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336x280 으로 아래와 같이 배경이미지, 필터, 텍스트를 적용하여 원하는 형태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매우 훌륭한 수준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왠만한 어플리케이션보다 기능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번 생성한 이미지는 저장되어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전체 디자인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작업한 내역을 편집하거나 복제하여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커스텀하여 더 빠르게 썸네일을 만들고 싶다면 제가 지난번 공유했던 글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스크립트를 통해서 자동, 반복생성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커스텀에 대해서 논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꾸어가며 썸네일을 꾸미고 싶다면 Canva 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 사이트 링크]

https://www.canva.com/

 

공동작업을 통해 무료로 멋진 그래픽 디자인을 만들어 보세요

팀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 보세요. Canva가 제공하는 드래그 앤 드롭 기능 및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명함, 로고, 프레젠테이션 등을 디자인하고, 공유하고, 인쇄하세요.

www.canv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