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시작

블로그시작18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적용

by 친절한 재민 2019. 11. 22.

블로그를 시작한지 세달이 넘어가는 것 같네요.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하고 미미하지만 수익이 생기는 경험도 몸소 해보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살펴보면 광고단위가 기본 3개가 나타납니다. 자동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이렇게 되어있죠. SSP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만큼 잘 되어있는 솔루션은 사실상 찾아보기가 힘들죠. 그런데 광고 단위에 처음부터 나오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인데요. 언제나 나올려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번주에 나오게 되어서 공유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적용

저는 누적 조회수가 5000 정도 되니까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지 않네요... 좀더 분발 해야겠어요. 수익도 한달에 5$ 수준인것 같아요. 일일 1포스팅을 평균적으로 하려고 하고 있는데 못하는 날도 있고 있다보니 일정 수준에서 증가량은 보이지 않네요. 좀더 연구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연구하고 운영하다보면 꾸준히 수익이 늘어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원래는 앞에 세개만 있었죠. 수고들이 많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들이여. 이제 제일 오른쪽의 일치하는 콘텐츠가 하나 더 생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피드 광고를 가지고 리스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에 준하는 UX 를 만들어서 운영을 하고 있기는 했었는데요. 일치하는 콘텐츠가 본문영역에서도 더 분발해주기를 기대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이런 형식으로 블로그에 표현됩니다. 하단 광고에 가장 적절하게 어울리죠. 그래서 기존 하단 배너대신 일치하는 광고로 대치하여 운영하려고 합니다. 신기하게 알아서 제 콘텐츠들을 섞어주네요. 전혀 위화감이 들지 않아서 매우 놀랍습니다. 아마도 그동안 쌓인 통계 데이터와 URL 을 참고하여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들을 기준으로 걸어주는 것 같네요. 저는 반응형으로 일단 만들었습니다. 

생각 외로 간단하게 광고코드를 생성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광고코드가 금방 나옵니다. 기존의 광고 태그 형태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적용을 해봐야겠죠?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로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시작하기 글들을 참고해 주세요.

2019/09/11 - [블로그시작] - 블로그시작 8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

 

블로그시작 8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와 떨어질 수 없죠.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생성하는 것처럼 언제든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의 인정을 받아야 하죠. 애드라는 단어가 말하는 것처럼 광고와..

kindjm.tistory.com

2019/09/20 - [블로그시작] - 블로그시작10강. 티스토리 홈화면 애드센스 디스플레이광고 최적화

 

블로그시작10강. 티스토리 홈화면 애드센스 디스플레이광고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의 홈화면은 상세화면과 구분됩니다. 상세화면에는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여 광고를 효과적으로 표현하지만 홈화면에는 어떻게 적용을 해야할지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저도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kindjm.tistory.com

2019/09/25 - [블로그시작] - 블로그시작12강. 티스토리 애드센스 인피드광고 적용

 

블로그시작12강. 티스토리 애드센스 인피드광고 적용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표출하는 방법은 여러방식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방식을 많이 사용하며 콘텐츠 목록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인피드 광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의 장..

kindjm.tistory.com

[광고자리]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플러그인 항목이 나타납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했기 때문에 위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상단과 하단 항목을 광고로 넣을 수 있었습니다. 하단 광고 부분을 조정해 볼까요? 하단 광고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일치하는 광고 스크립트를 붙여넣기하여 교체합니다. 적용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까요?

잘 적용이 되었네요. 게시물과 광고가 정말 잘 어울리게 배치되는 것 같습니다. 제 글이 더 광고처럼 느껴질정도로 내용과 광고가 잘 어울러집니다. 수익의 향상이 발생하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